가족&편집방/가족전용방

가족묘지 조성사업 1차

질고지놀이마당 2020. 3. 1. 10:39


2월 28일 금요일 답사/ 매년 되풀이 되는 멧돼지들의 묘지 훼손





2월 29일 묘역 조성공사/ 배수로를 옆으로 돌리고 진입로 끝에 공간을 넗혀서 조경수 식재 및 차량 회차 및 주차공간 확보






배수로 우회 및 공간확보



묘역 조성작업 완료/ 마사토 흙이 부족해서 부득이하게 2단으로 축조를 했다.




3월 1일 고향 산소 주변의 조경수 이식작업




조경수 수송을 위해 월외에서 6촌형님과 7촌 조카가 경운기를 몰고 지원을 와줘서 큰 도움이 됐다.



조경수 이식작업

우선하여 진입로 좌우편으로 질구지 선산에서 캐 온 주목과 향나무 등을 심었다.


훤하게 뚫려서 허해 보이는 묘역 서편으로도 주목을 울타리처럼 심었고... 


진입로와 묘역이 만나는 지점의 오른쪽 공간을 정비하여 배수로를 돌리고 가장자리에 조경수를 심었다.


진입로 왼편으로도 잡목을 정비하고 주목과 향나무를 심었다.


묘역 아래쪽에 수형이 좋은 소나무도 전정작업을 해줬다.

죽은 나뭇가지 잘라내고, 바람이 안통할 정도로 많은 가지를 솎아내주는 작업을 조경지식이 없는 내가 보통의 상식으로~^^

나무 아래도 평평작업과 자연석을 놓아서 그늘아래 쉼터로 만드는 기초를 닦아 놓았다.



5대조 할아버님 묘지에서 바라본 진입로



멧돼지가 수시로 헤집어 놓는 3~5대조 할아버지 묘지를 보완하기 위한 대책으로 둘레석을 추가(보강)하기로





현장에서 이뤄진 견적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